워홀로 일본갈때 필요한 무약정 장기대여 포켓 와이파이!

0
3016
일본에서 11년째 생활하고 있는 영주권자 한국인입니다. WEB마케팅을 주 직업으로 하고 있으며, 일본유학 시절 때 부터 현재 까지의 경험을 바탕으로 많은 한국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에 일본 생활에 있어서 실속있고 알찬 정보만을 포스팅 합니다.

워킹 홀리데이로 일본을 가야하는데 인터넷 때문에 걱정하고 계시지 않나요?
1년 밖에 못 있는데 2년 약정 인터넷 밖에 없거나 추천 받아서 들어가봤더니 설명이 전부 일본말로 되있어서 뭐가 뭔지 하나도 모르겠다. 하는 분들께 안성맞춤의 일본 현지 포켓 와이파이가 있어서 소개해 드립니다. 해약 시 단 5천엔만 지불하면 약정기간 없이 언제든지 자유롭게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포켓 와이파이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famifi 신청하기
※신청을 완료하시면 메일로 결제정보를 입력할 수 있는 메일이 도착하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본 워킹 홀리데이에 포켓 와이파이가 적합한 이유


전 세계적으로 인터넷은 많이 보급되어 있습니다. 구글에서는 2020년이면 모바일로 인터넷을 사용하는 유저가 전세계의 90퍼센트 이상을 차지할 것 이라고 발표하고 있구요.

그 만큼 인터넷은 일상생활에 없어서는 안될 존재가 되어가고 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실정이 이런데 국내에서도 매일 인터넷을 사용하다가 해외에 워킹 홀리데이로 일을 하러 가서 1년 동안 사용하지 않고 지낸다고 생각하면 어떨까요?

잘 모르는 지역인데다가 아는 사람도 없어서 알아볼 방도도 없는데 인터넷마저 항시 사용할 수 없으면 상당히 곤란한 일이 많이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수입을 목적으로 가는 것이기 때문에 대부분 집에서 인터넷을 하기보단 밖에서 인터넷을 할 때가 많기 때문에 일본으로 워킹 홀리데이를 가시는 분들에게는 포켓 와이파이가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번에 소개해 드리는 포켓 와이파이는 약정기간이 없는 포켓 와이파이 입니다.

약정 기간이 없는 민박 포켓와이파이 famifi에 대해서


위의 내용을 보시면 “정말?” 이라고 놀라시는 분들이 많으실 거에요. 왜냐하면 일본은 장기간 대여를 하기 위해서는 기간을 정해놓고 계약을 하며 그 계약 기간 도중에 해약을 할 경우 위약금이 발생하는 것이 일반적이기 때문이죠.

위약금 또한 결코 저렴하지 않습니다. 1년 사용 후에 해약 하면 약 1만엔정도 그 전에 해약하면 2만엔 가까이 되는 금액을 지불해야 하는 것이 대부분 이거든요.

필자는 위와 같은 고민을 하는 수 많은 워홀 참가자 분들을 위해 수 일본에서 계약기간 없이 사용할 수 있는 포켓 와이파이를 발견해서 제휴를 맺는데 성공했습니다.

그 이름하여 일본 법인 주식회사 Familiar Link라는 회사가 제공하는 민박 포켓 와이파이 famifi 입니다.

포켓 와이파이 명칭에 의문을 갖으시는 분들을 위해 부가 설명 드리자면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가 일본에서 민박 운영 대행 사업을 하고 있기때문에 명칭이 민박 포켓 와이파이이며, 사용자의 반 이상은 개인 사용자 분들을 위해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무엇보다 한국어 대응이 된다는 매력적인 포인트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흥미로운 포켓 와이파이, 그 가격은 어떤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famifi의 초기 2개월 요금은 2,480엔?!


워킹 홀리데이로 일본을 오시는 분들은 당연히 모든 요금에 대해서 민감하기 마련입니다.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사용 할 수 있다면 그보다 더 좋은 것도 없겠죠?

하지만 “초기 2개월 요금이 2,480엔이면 그 이후는 얼마?” 또는 “다른 포켓 와이파이하고 얼마나 차이가 나지?”라는 의문점을 갖으시는 분들을 위해 정리했습니다.

먼저 아래의 famifi 가격표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famifi의 상세 요금표
월 이용요금 3,980엔 (초기 2개월간 최대2,480엔)
통신회선 일본내 다수 통신회선 이용가능
계약기간 없음
라우터요금 없음 계약사무 수수료 3,000엔
위약금 없음 해약사무 수수료 5,000엔
초기불량 교환무료※1 분실/파손시 10,000엔※2
안심보증 월500엔※3 다국어 서포트 영어,한국어,중국어,일본어

※ 모든 금액은 세금을 포함하지 않은 가격입니다. (2018년 일본의 세율은 8%입니다.)
※1 결제를 하시고 8일이내 발생한 고장에 대해서는 무료로 대응 해드리고 있습니다.
※2 SIM카드의 재발급이 필요한 경우는 안심보증에 가입 되어있어도 별도 4,000엔(세금 미포함)이 발생합니다.
※3 안심보증은 계약 당시에만 가입 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은 일본 국내에서 장기간 포켓 와이파이를 사용하는 분들에게 최적의 서비스라고 할 수 있으며 Life Zipang과 제휴 계약을 맺은 BroadWiMAX와 최근에 새로 생긴 JPWiMAX의 서비스를 기준으로 정확하고 엄격하게 가격비교를 해드리도록 할게요. (계약기간 없는 타사의 포켓 와이파이와 비교가 어려울 만큼 일본 국내에 계약기간 없는 포켓 와이파이가 드물답니다.)

서비스별 6개월간 이용 후 요금 비교
서비스명 famifi BroadWiMAX JPWiMAX
6개월간 이용 20,880엔 18,411엔 18,900엔
캠페인 정보 Amazon상품권
금액:1만엔
Amazon상품권
금액:1만엔
해약시 발생요금 5,000엔 28,500엔 78,000엔
지불 총액 25,880엔 36,911엔 86,900엔

※모든 금액은 세금을 포함하지 않은 가격입니다. (2018년 일본의 세율은 8%입니다.)

보신것과 마찬가지로 전체적인 비용만 봐도 총지불의 차이가 확연히 난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그 밖의 famifi를 신청하기 전에 알아둘 것

먼저 일본의 타사의 와이파이와 같이 결제 방법이 신용카드 라는 점은 꼭 잊지 말아야 할 부분이에요. 참고로 신용카드는 일본에서 발급받은 카드가 아니라도 ViSA, JCB, mastercard, American express라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포켓 와이파이 대여 하셔서 분실한 경험이 있거나 불안하신 분은 월500엔의 보증에 들으시는 걸 추천 드리구요.
마지막으로 처음에 계약을 하시면 배송료 1,080엔이 발생하는 점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포켓 와이파이 사용 시 가장 신경 쓰이는 스펙에 대해서


포켓 와이파이는 집 인터넷에 비교해서 인터넷 속도가 떨어지기 때문에 스펙에 대해서 민감한 분들이 계실 텐데요. 인터넷 속도와 그 밖의 상세 내용에 대해서도 알기 쉽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통신 최대 속도는 440Mbps 다른 포켓 와이파이에 절대 뒤지지 않는 속도이며 데이터 무제한이므로 가격도 저렴한데 스펙까지 부족함이 없네요.
또한 3일동안 데이터를 10GB이상 사용하지 않으면 속도제한 되지 않으며, 속도제한이 되어도 1Mbps는 나오기 때문에 리서치나 유튜브의 일반 화질 시청은 문제없이 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다른 포켓 와이파이를 사용해보신 적 없는 분들을 위해 부가설명 드리자면, 일반적로 포켓와이파이를 사용하다가 속도제한 걸리면 속도가 128Kbps로 떨어져서 인터넷 검색조차 원활하게 할 수 없는 경우가 발생하게 되요.
그러면 카카오톡으로 전화연결 하는 것 조차도 어려워지기 때문에 포켓 와이파이 빌리실 때는 제한속도 또한 신경 써서 확인 하셔야 됩니다.

마지막으로 이렇게 저렴하고 부담 없는 famifi는 어떻게 신청하며 어떤 방식으로 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하시죠!

신청은 어디에서 하지?


famifi신청은 아래의 신청하기 링크를 통해 신청 하시면 되구요. 신청하시면 신용카드결제가 확인되고 최소 다음날 늦어도 3일안에는 지정하신 주소로 포켓 와이파이가 도착하게 됩니다.
도착하면 바로 전원을 키셔서 사용하시면 되구요. 반납 하실 때는 20일전에 미리 famifi에 문의를 하시면 담당자가 도와드릴테니 안내에 따라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인터넷으로 신청하실 때 이름은 꼭 여권에 표기되어있는 영문이름으로 하셔야된다는 것 잊지 마시구요. 아래의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셔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famifi 신청하기
※일본어로 설명되어 있으므로 신청 중에 모르시는 부분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주시면 도와드리겠습니다.

마지막 정리

워킹 홀리데이로 일본을 오시는 분들에게 꼭 필요한 인터넷. 하지만 집 인터넷을 설치하면 워킹 홀리데이의 기간이 1년이기 때문에 무조건 남은 1년에 대한 위약금을 지불해야함.

위약금액은 가장 저렴한 곳이 약 1만엔, 보통은 2만엔 이상 지불 필요.
이와 같은 위약금을 지불하지 않으려면 월 이용요금 비싼 인터넷을 사용해야하는데 그러면 부담이 너무 많이 되는 것이 현실.

이 모든 것을 해결 할 수 있는 것이 일본의 민박 포켓 와이파이 famifi.

Famifi는 귀국할 때 해약 수수로 5천엔만 지불하면 언제든 해약이 가능하며 요금과 인터넷 속도 또한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

Life Zipang에서 일본을 워킹 홀리데이로 오시거나 단기 유학으로 오시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드릴 수 있는 포켓 와이파이는 famifi입니다.

의견 남기기